티스토리 뷰

 
자외선은 여름이나 겨울 없이 언제나 우리를 주시하고 있기 때문에 4계절 태양을 피해 우리의 피부에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노력해도 기미와 검버섯을 피해 가기란 어려운 일입니다.
특히 기미는 완치가 어려울 정도로 의사들도 치유하기 힘든 질환이라고 합니다. 
외부적인 요인없이 유전으로 인해 기미가 나타나는 분도 많기 때문에 피부과를 찾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기미와 검버섯에 좋은 크림과 연고 성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미크림

 

기미란?

기미는 햇빛에 노출되는 부위에 색소침착이 나타나는 피부질환으로
연한 갈색, 밤갈색, 흑색의 점들이 피부에 불규칙한 모양으로 생겨나는데요 원인은 정확하지 않으나 피부 진피증 멜라닌 색소침착으로 생긴다고 합니다.
자외선이 점차 강해지는 봄에 나타내기 시작해서 여름철에 더움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미를 악화시키는 원인으로는 간기능 장애, 스트레스, 수면부족등도 기미을 악화시키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난소의 종양이나 내분비계의 질환, 소화기능에 다라서 기미의 정도가 심해 질 수 있습니다. 
소화기능이 좋은 상태라면 지방, 영양소 얼굴에 저장되어 기미가 잘 나타나지 않게 되지만, 소화기능에 문제가 있다면 영양소가 소모되어 비장으로 덮임으로 기미가 돌출돼 잘 보이게 됩니다. 
 

검버섯이란?

검버섯은 피부의 각절 형성 세포로 만들어진 피부의 양성 종양입니다. 
경계가 뚜렷하게 돌출된 다양한 크기인 갈색 반점 모양으로 생기는 것이 특징인데요 지루 각화증이라는 의학용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검버섯이 생기는 이유는 뚜렷하진 않지만 노화, 유전적 외부환경으로 인한것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검버섯과 비슷한 일광흑자는 윤기가 없고 검버섯 전단계의 병변으로 젊은 사람들에게도 쉽게 생기를 증상입니다. 
때문에 일광흑자는 시간이 지나면서 검버섯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아주 미세하게 돌출되어 지는 모습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검버섯과 기미는 여러개의 반점이 많이 생기고 점차 커가는 경우가 많고 자연 치유가 어렵습니다. 또, 낮은 확률이지만 악성으로 변할 확률도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기를 권장드립니다. 
 

 

 

기미 검버섯 연고

하이드로퀴논 성분 연고

이 성분의 연고는 가장 오래되고 가장 강력한 미백성분으로 멜라닌 색소 합성과정에서 아중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타이로시네이즈라는 효소를 하이드로퀴논 성분이 멜라논 색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실세 연구에서도 4% 정도의 하이드로퀴논을 약 4주간 사용했을 때 40%의 환자에게 개선효과가 나타났다고도 합니다. 
 

트레티노인 성분 연고

각질 세포의 생성과 탈락을 촉진하는 기능으로 각질세포는 멜라닌 세포에서 전달받은 멜라닌 색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각질 세포를 빨리 탈락시키는 것만으로도 피부톤이 훨씬 밝아지고 색소가 좋아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현상을 박피라고도 하는데 박피만 해도 얼굴 톤이 밝아지는 것들을 눈에 띄게 활일 할 수 있습니다. 
트레티노인 성분의 연고는 광노화, 여드름 치료, 기미색소 치료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백효과를 보기위해선 트레티노인 성분과 하이드로퀴논 성분, 그리고 스테로이드제까지 합쳐진 트리플 컴비네이션 크림을 사용한다면 보다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크림 구매시 하이드로퀴논과 트레티노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미크림 종류

1) 도미나 (약국에서 구입) 60g 3,5000~40,000원
2) 멜라논 (처방전) 23g 25,000~35000원
3) 트리루스트라 (처방전) 15g 25,000~35,000원
 
전문의약품인 멜라논과 트리루스트라가 효과가 더 좋고 가격이 조금 더 비쌉니다. 
 

기미 크림 판매순위

기미크림 판매순위.txt
0.00MB

 

기미 검버섯 예방법

후천적인 기미 검버섯은 대부분 자외선 때문에 생기거가 심해지기 마련입니다. 
여름철이 아니더라도 외출하지 않더라고 자외선 차단제를 매일 생활화하고 자외선 노출 시간이 많을 때는 SPF30 이상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음식을 통해 피부관리가 가능한데요, 검버섯은 지금 당장 생기지 않더라도 미백효과가 있는 비타민 C 가 많이 함유된 항상회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좋은 식품

늙은 호박 

피부노화를 늦추기 위해서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활성산소를 억제해 주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늙은 호박을 자주 섭취한다면 신체노화 및 피부노화를 늦추는데 큰 도움이 되고 표피세포에 수분을 전달하여 피부건조를 막아줍니다. 
 

레몬 

레몬은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미백 이외에도 검버섯을 제거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레몬즙에 있는 산성성분이 멜라닌 색소를 분해해 검버섯과 같은 피부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비타민C는 섭취해도 좋지만 직접 피부에 바르는 것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관리해 준다면 검버섯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가 나타날 것입니다. 
 

시금치

레몬과 함께 비타미C가 풍부한 시금치는 노화를 방지하고 엽록소 성분이 살균과 피부탄력에도 효과를 주고, 시금치의 항산화 성분은 검버섯으로 인해 칙칙해진 피부를 전반적으로 맑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해서 피부톤을 환하게 바꿔주는 큰 역학을 해 줍니다. 
 

스피루리나 (피코시아닌)

스피루리나의 피코시아닌 성분은 피부탄력과 주름개선, 멜라닌 색소에도 영향을 주어 스피루리나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한다면 피부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생활정보] - 차량용 햇빛 가리개 BEST추천 (원터치 제품)

 

차량용 햇빛 가리개 BEST추천 (원터치 제품)

벌써부터 푹푹 찌는 여름 날씨가 심상치 않으시죠? 땡볕에 세워져 있는 차량에 갑자기 탑승하게 된다면 뜨거운 열기와 달궈진 시트 때문에 잠시 망설이게 되는데요, 지하주차장이나 시원한 그

feelza1.com

 

반응형
글 보관함